본문 바로가기
홈 바로가기 버튼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버튼

졸업생인터뷰

홈 아이콘 입학도우미 졸업생 인터뷰
프린트 하기
인터넷 원서접수 원서접수 확인 등록금 고지서출력 합격자조회 학과별 상담연락처 상단 이동 버튼

졸업생인터뷰

메이크업분장예술과 김도희

MAC

메이크업분장예술과 김도희
  • 학과 : 메이크업분장예술과
  • 성명 : 김도희
  • 입학년도 : 2012
  • 졸업년도 : 2014
  • 취업회사명 : MAC
본인소개

제 이름은 김도희이며 나이는 24세로 22014년 2월 졸업생입니다. 일찍부터 진로에 확신을 가져 전문계고 미용과를 졸업하여 기본적인 자격증을 가지고 대구공업대학교 메이크업 분장예술과에 진학하였습니다.
졸업 후 지금은 글로벌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MAC"이라는 회사에 재직 중이며, 현재 백화점 내에 입점 된 매장에서 근무 중입니다.

학창시절에는 무엇을 했는지?

고등학교 때는 기본 인문수업과 병행하여, 전체적인 미용자격증에 관련된 수업과 실습을 통해 기본적인 지식을 쌓고 대학에 진학한 후, 메이크업에 대한 깊이 있는 수업과 실무적인 메이크업 스킬을 제대로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현장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학교 행사, 외부 현장실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메이크업적인 지식 뿐만 아니라, 학과 내 과대표 생활을 통해 업무능력도 함께 키웠습니다.

대구공업대학교를 선택한 이유?

제가 생각하는 메이크업이란, 단순히 화장술을 뜻하는 것만은 아니었습니다.
대구공업대학교 메이크업분장예술과가 지향하는 "메이크업=예술"이라는 것처럼, 제가 생각하는 메이크업은 예술이었고, 현장 경험이 많으신 교수님들이 세심하게 수업을 해주신다는 선배들의 조언을 듣고 아티스트적인 부분을 많이 배우고 이끌어낼 수 있는 기회와 경험을 가질 수 있는 학과라고 생각하여 선택했습니다.

현재 직장을 선택한 이유

메이크업분장예술과에 재학하게 되며, 아티스트에 대한 꿈이 더욱 단단해졌고, 단순히 메이크업으로 근무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제 스스로 아티스트라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고, 배울 수 있는 브랜드에 지원하고 싶었습니다. 때문에 지금 저희 회사인 MAC은 모든 인종, 성별, 나이를 아우르는 세계적인 브랜드로써 트렌드를 셋팅 하고 만들어 나감으로 화장품 업계의 권위가 가장 강한 브랜드입니다.
근무환경에 있어서 하루에도 여러 고객님들을 접하게 되기 때문에 많은 얼굴을 만질 수 있고, 그때그때 나의 기지와 센스를 더욱 더 발휘할수 있는 기회가 많은 일이 많아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써 성장할 수 있다는 생각에 선택하였습니다.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

메이크업아티스트는 대부분 고객(손님)의 행복한 시간에 함께 합니다. 나로 인해 누군가가 즐거워지고 행복해짐으로써, 스스로의 직업에 대한 만족도와 누구보다도 멋진 직업을 갖고있다는 자부심과 긍지가 생깁니다. 무엇보다도 메이크업은 절대로 기계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 꼭 사람과 사람이 함께 해야 이룰 수 있는 일이며, 감성적인 직업이라는 부분도 저의 프라이드에 크게 작용을 하고 있고 그런 자부심이 있기에 매일 제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메이크업분장예술과의 경우 졸업후에는 대부분 후배님들도 저와 같이 대인서비스업을 하게 되기 때문에 직업 특성상 체력적인 부분과 감정적인 부분의 소모가 클 것을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학교에 다니고 있을 때 경험 해 볼수 있는 모든 활동들, 그것이 큰 일이든 작은 일이든 내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일에는 망설임 없이 도전하고 실패도 해보는 등 무조건많은 경험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소소한 경험들이 쌓여 언젠가는 자신에게 좋은 기회가 된답니다. 모두 즐겁고 유익한 학교생활하시길 바랍니다. 대구공업대학교 메이크업분장예술과 화이팅!!!

장래 포부

항상 제가 열심히 배움에 관심을 갖고, 재미있어 하는 것은 또 다른 누군가에게 가르침을 주고 영감을 주는 것에 대한 열정이 있어서입니다.
현재의 꿈은 지금의 회사에서 프로모션 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성장하는 것이고, 그 후에는 저를 가르쳐주셨던 선생님들과 교수님들처럼 강단에서 저의 기술과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가르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