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바로가기 버튼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버튼

졸업생인터뷰

홈 아이콘 입학도우미 졸업생 인터뷰
프린트 하기
인터넷 원서접수 원서접수 확인 등록금 고지서출력 합격자조회 학과별 상담연락처 상단 이동 버튼

졸업생인터뷰

토목조경과 유남이

화성건설(주)

토목조경과 유남이
  • 학과 : 토목조경과
  • 성명 : 유남이
  • 입학년도 : 2014
  • 졸업년도 : 2016
  • 취업회사명 : 화성건설(주)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2016년 2월에 토목조경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건설회사 대표이사로 재임중인 유남이입니다

학창시절에는 어떻게 보냈습니까?

입학하기 전부터 건설회사에 대표이사로 재임하고 있어 주간에는 회사일을 하고 야간에 다녔기에 일반재학생들과 같이 학창시절에 대한 추억은 많이 없지만요.
늦은 나이에 공부를 다시 시작하다 보니 남들보다 더욱더 열심히 공부를 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어요. 2학년 1학기에는 전공관련 자격증인 건설재료시험기사도 합격했구요, 또 다른 자격증 공부를 계속해서 졸업하고는 바로 토목기사에도 최종 합격하였습니다. 토목에 관해 아무것도 모르는 저에게 건설재료산업기사와 토목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많은 가르침을 주신 토목조경과 교수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대구공업대학교 토목조경과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제가 일하는 곳이 건설회사인데 여자로서 토목에 관해 아무것도 모르고 엄무를 진행하는 것에 어려움을 많이 느끼고, 건설에 대한 지식이 부족함에 아쉬움을 가지고 있었는데, 대구공업대학교 토목조경과에서 우리처럼 직장인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는 야간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어렵게 지원하게 되었으며, 전공지식과 함께 원하는 자격증까지 취득하게 되어 원하는 바를 이룰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쁨니다.

현재 직장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며 만족하고 계신가요?

저는 처음부터 건설업을 시작한 것은 아니구요. 다른 일을 하다가 남편이 하고 있는 건설업을 같이 하게 되었습니다. 일을 시작한 처음에는 모든게 낯설고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건설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구요 더 많을 것을 배우고 싶어서 토목조경과에 입학하여 많은 것을 배우고 졸업하여 현재 저의 직장에 만족하며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건설은 무에서 유를 창조해내는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른 모든 직업들 또한 나름 좋지만 자동차들이 달리는 도로, 강을 가로지르는 다리, 바다를 가로지르는 다리 등 정말 건설인들은 대단한 능력자라 생각합니다. 제가 시공현장에서 다리를 놓고 도로를 직접 공사를 하지는 않지만 그런 건설인들 속에 같이 있다는 것에 대해 대단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많은 나이에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늦은 나이에 공부를 하면서 공부를 따라가기도 힘들었고, 체력도 딸리는 것 같고 중간에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많이 들었습니다. 그때마다 항상 느껴왔던 거지만 뭔가 때가있다 라는 말이 항상 머리를 맴돌았습니다. 후배들을 보며 내가 저 나이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부럽더라고요. 벌써 제딸이 여러 후배들과 같은 대학생인데 제가 늦게 시작한 공부지만 같이 공부란 걸 할 수 있어서 행복했고 원하는 자격증도 따보고 후회 없는 학교생활을 한 것 같습니다. 저처럼 늦은 나이에도 원하는 것을 얻었는데 후배님들에게는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있습니다. 그 가능성에 열정과 능력을 발휘해서 모두 원하는 것을 이루시길 응원합니다.

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