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바로가기 버튼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버튼

졸업생인터뷰

홈 아이콘 입학도우미 졸업생 인터뷰
프린트 하기
인터넷 원서접수 원서접수 확인 등록금 고지서출력 합격자조회 학과별 상담연락처 상단 이동 버튼

졸업생인터뷰

메이크업분장예술과 박지희

MAC

메이크업분장예술과 박지희
  • 학과 : 메이크업분장예술과
  • 성명 : 박지희
  • 입학년도 : 2016
  • 졸업년도 : 2018
  • 취업회사명 : MAC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대구공업대학교 메이크업분장예술과 16학번, 졸업생 박지희입니다. 어릴 때부터 메이크업아티스트를 꿈꿔왔으며 졸업 전 조기취업을 하여 현재, 모든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꿈인 글로벌 브랜드 (유)ELCA KOREA, MAC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에는 어떻게 보냈는지?

고등학교 때는 학교에서는 내신관리를 하였으며 매일 방과 후에 학원에 가서 실습을 하며 메이크업의 대한 지식을 쌓아나갔으며 다른 자격증도 함께 공부를 하였습니다. 공부를 할수록 재미가 붙었고 내가 좋아하는 메이크업을 좀 더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고, 실습수업이 많고 현장에 직접 갈 기회가 많은 대학에 진학하기를 원했고 학원 선생님과 선배들의 적극 추천으로 대구공업대학교 메이크업분장예술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대구공업대학교 메이크업분장예술과를 어떻게 보냈는지?

우리 과는 다른 어떤 대학의 학과들보다 특별했습니다. 심화적인 수업은 기본이고, 현장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실무수업과 업무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현장에서 활동하시는 선배이자 교수님께서 현장이 어떤 곳인지 생생하게 알려주셨고, 메이크업에 대한 지식을 책으로만 보는 것이 아닌 저희에게 예술을 하는 메이크업아티스트로서의 자부심도 키워주셨습니다. 또한, 학과 대표를 하면서 다른 친구들보다 학과내의 행사 진행이나 사전준비를 해 나가면서 프리젠테이션 능력과 컴퓨터 활용 능력을 통한 기본적인 업무 처리 능력을 배울 수 있었던 것은 취업 후에도 저의 큰 자산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게 대학생활 2년은 가장 열정적으로 저의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었다고 자신할 만큼 저의 미래를 위해 준비하며 보냈던 시간입니다.

현재 직장을 선택한 이유는?

메이크업분장예술학과에서 공부하면서 제 전공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고, 저도 그 분야를 리드하는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MAC이라는 브랜드는 매년 셀럽들과 새로운 컬렉션을 발표하며 전 세계 패션위크의 백스테이지에서 트렌드를 직접 만들어 내는 트렌드의 리더이자 메이크업 스킬, 모두가 만족하는 좋은 제품을 가진 브랜드입니다. 이렇게 전 세계 트렌드를 리드하는 곳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으며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의 꿈을 이루어 즐겁게 일하고 싶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업에 대한 만족도(자부심)은?

매일 다른 고객들을 만나고 많은 대화를 하면서, 저희 회사 맥의 제품과 저의 메이크업 스킬로 고객이 아름다워지는 모습을 직접 보는 것, 만족하는 고객의 표정을 볼 수 있는 것, 내가 이 사람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다는 것 등에 대해 많은 성취감과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 포부와 꿈이 있다면?

아직 배울 점이 더 많은 신입 아티스트이기 때문에 매일 끊임없는 자기계발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더 많고 다양한 고객들과의 만남으로서 얻는 저만의 스킬과 메이크업적인 지식을 쌓아, MAC의 프로모션 팀 아티스트가 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미래의 고민보다는 “바로, 지금!!” 현재의 학교 생활에 충실했으면 좋겠습니다. 돌이켜 보면 학교에 다니던 2년을 제일 바쁘게, 또 가장 재밌게 보냈던 것 같습니다. 과제하느라 밤을 새보고, 동기들과 함께 작업을 하고 나서 불 꺼진 학교에서 마지막으로 실습실 문을 잠그고 나가보기도 하고, 열심히 했지만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해서 울기도 했던 많은 소소한 경험들이 쌓이고 쌓여서, 지금의 나에게 여전히 자극제가 되고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그랬던 것처럼 지금 하고 있는 학교생활이 후회가 없도록 다양한 활동에 많이 참여하여 현재를 즐기고 최선을 다하는 후배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메이크업분장예술과 화이팅!!

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