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디자인과 임정은
BI HAIR
안녕하십니까? 저는 대구공업대학교 헤어디자인과 22학번 졸업생으로 임정은입니다. 만학도로 입학하여 2년의 보람된 시간 후 올 해 5월 대구 수성구에서 BI HAIR 살롱을 오픈하여 고객들의 헤어를 디자인하며 라이프 스타일에 유니크함을 채워주는 고객 만족 1등 헤어디자이너 입니다.
어릴적 꿈도 헤어디자이너였습니다. 학창 시절 친구들의 머리 스타일을 제가 전부 다 손질해 줄 정도로 미용을 좋아하고 남을 화려하게 꾸며주는 것에서 행복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학창 시절 별명이 정은원장님이었습니다.
살면서 배움에 대한 열망이 높아 늦은 나이지만 방통고를 다녔으며 입시설명회를 듣고 대구공업대 헤어디자인과를 알게 되었고 나의 조건과 맞고 나의 능력을 한 단계 성장시킬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 더 늦기 전에 대구공업대학교 헤어디자인과에 입학을 하였습니다. 입학하고 나니 젊은 친구들이 많아 솔직히 걱정이 되었습니다. 내가 잘 어울릴 수 있을지, 혹여 어린 친구들에게 꼰대 소리 듣는건 아닌지 1학년 1학기 초기에는 긴장 아닌 긴장도 되었지만, 미용(헤어)이라는 공통점으로 뭉친 대구공업대학교 헤어디자인과에서 나이는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어릴 적 감과 눈으로만 배웠던 미용,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었던 헤어 전공의 기초를 대구공업대 헤어디자인과에서 다시 잡을 수 있었고 현장에서 필요한 여러가지 기술들과 스킬들을 정규수업과 특강을 통해 배울 수 있었으며, SNS교육을 통해 나 자신을 상품화하고 대중들에게 전달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었습니다. 또한 여러 대회 및 공모전을 열심히 준비하고 입상을 하게 되었고 미용이 나와 인생을 같이 걸어 갈 친구라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대구공업대학교 헤어디자인과는 저에게 미용을 다시 뜨겁게 사랑하게 해준 곳, 그리고 많은 미용 동료들을 만나게 해준 곳, 나의 꿈을 한 단계 성장시키고 실행할 수 있게 해준 너무나도 감사한 곳입니다.
대구공업대학교에서 미용에 대한 확신과 나 자신에 대한 확신으로 이번에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창업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평생직업이라는 큰 틀에서 나에 대한 도전이라고 볼 수 있으며 처음은 미약하게 시작하였지만 더욱 더 성장을 위하여 창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고 돈을 벌고 하는 사람들이 대한민국에 과연 몇 명이 될까요? 전 제가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고 경제적인 혜택까지 받고 있으니 직업에 대한 만족도는 당연히 10점 만점 중에 10점 입니다. 나의 손을 통해 상대방이 즐거워하고 기뻐하는 직업, 거기다가 아름다움을 전달하는 미용이라는 직업이야 말로 AI가 따라올 수 없는 감성과 기술을 가진 최고의 직업이라고 생각됩니다. 고객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부각시키며, 고객과의 교감을 통해 고객의 일상이 행복해지고 즐거워지는데 직업에 대한 자부심이 없을 수 없겠죠!!^^
창업을 하고 전문학사 학위를 받고 보니, 학업에 대한 열망과 성공에 대한 열망이 더 커졌습니다. 그래서 3학년에 편입하였으며, 현재의 샵을 더욱 더 잘 성장시켜고 경험을 교육 쪽으로 연결하도 싶은 꿈이 있습니다. 나와 같은 꿈을 꾸는 사람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일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웃으며, 하고 싶은 미용의 꿈을 같이 펼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앞으로의 저의 꿈입니다.
나의 실력을 키워 줄 대학을 찾는다면 후배님들이 대구공업대 헤어디자인과를 선택한 것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 라는 말을 전 그렇게 좋아하지 않습니다. 즐기면서 이기든, 안 즐기면서 이긴든, 성공할려면, 이길려면 무조건 열심히 연습하고 또 연습해야 합니다. 전 어떨 때는 즐기면서, 어떨 때는 힘들었지만 열심히 노력하여 길을 찾았습니다. 많은 교수님들과 동기들, 선배님들의 조언이 저에게 앞으로 제가 걸어가야 할 길을 제시해 준 것입니다. 하지만 후배님들 잊지마세요. 그 길을 선택하고 걸어가는 것은 여러분입니다. 조언을 듣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성공한 자들의 조언을 듣되 그걸 판단하고 결정하는 것은 나의 선택 이자 나의 책임이라는 것, 그 결과에 대해 누군가를 탓하지 않아야만 결정을 내릴 때 더 신중한 선택을 할 수 있고, 하고자 하는 일에 더 집중하고 최선을 다 할 수 있다고 전 생각합니다. 사실 저도 창업을 하려고 할 때 부정적인 조언을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할 수 있다는 믿음과 도전정신으로 창업을 하였고 현재 100%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자기의 인생의 결정권은 나 자신이기에, 나를 믿고 나의 인생에 더 집중하고 더 열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멋진 대구공업대학교 헤어디자인과 후배님들이 되시길 선배의 입장으로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대구공업대학교 헤어디자인과 화이팅!!